페이지 상단으로

병원소식

7월 월례교육 : <오랫동안 사랑받는 병원의 비밀 CRM 3.0>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7.12 17:01 조회 : 6869

인산재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CRM 교육'이 711일 본원 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오랫동안 사랑받는 병원의 비밀, CRM 3.0>의 주제로 윤성민 아라메디컬 대표가 진행하였다.
*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관계관리'를 뜻한다.

이날 윤성민 대표는 CRM의 변화과정을 언급하며, 병원에서 CRM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전산 프로그램
중심의 [CRM1.0]을 거쳐, ‘고객 커뮤니케이션초점의 [CRM2.0]으로 그리고 일의 의미와 진심 및 공감을 통한
관계형성
을 중요시하는 [CRM3.0] 시대가 도래하였음을 설명하였다. 특히 [CRM3.0]에 있어서 고객이해와
매우만족이 실천해야할 핵심 키워드임을 언급하며 이날의 강의를 마무리했다
.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의료환경과 마케팅에 대해 배워봄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마음사랑병원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본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