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월례교육 : <전략적 사고로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라>
인산재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고객경험’ 교육이 4월11일 본원 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전략적 사고로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황혜미 서비스엑설런스연구소 원장이 진행하였다.
이날 황혜미 원장은 국내병원 및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혁신사례를 통해 고객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고객경험디자인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고객경험의 핵심 키워드로 1) 고객인터뷰 항목 개발 2) Fail Point 개선 3) 행위유도 디자인 4) 시각화 및
가치 있는 경험제공 5) 디자인 Thinking 등을 소개하였으며, 전략적 사고의 경험 설계를 통해 고객의 만족을
높일 수 있음을 설명하였다. 마지막으로 직원 협업을 위한 업무 디자인의 중요성을 전달하며 강의를 마무리
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창의적·전략적 사고로 고객경험을 디자인하여, 최상의 의료서비스와 감동을 제공하는
병원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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