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병원소식

남녀고용평등 유공자부문 대통령표창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06.04.05 00:00 조회 : 3538
본원의 이병관 이사장이 노동부에서 주관한 남녀고용평등 유공자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다. 수상식은 2006년 4월3일(월) 오전 10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되었으며, (주)LG CNS, (주)디아이디, 제일전기공업(주), (주)오토닉스와 함께 대통령표창의 영광을 안았다.

선정과정은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1차 서면면접, 2차 서면심사, 민간공적심사위원회 심사 및 사례발표, 노동부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

본원의 남녀고용평등의 구체적 사례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체근무자의 71%가 여성인력으로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여성인력이 사회에 나와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였다. 둘째, 산전후휴가, 육아휴직 등 임산부 근로자가 육아 및 모성보호에 전념하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이에 산전 휴가후 전원이 업무에 복귀하여 근무하고 있다. 셋째, 1999년 아이사랑 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여 근무여건을 향상하였다. 넷째, 직원들의 능력개발을 위해 균등한 해외연수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타지역의 여성근로자들의 안정된 거주지마련을 위해 여성전용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본원은 최적의 근무환경을 만들고 남녀고용평등의 선두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